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새마을지도자반 제82기 제5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9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9년 7월 17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반 제82기 제5분임반 분임토의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농촌생활의 과학화 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노동력 부족에 시달리고 비과학적이고 초보적인 사업을 수행하는 현재 상황을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중점 토의방향으로 사고의 과학화 생활의 과학화 영농의 과학화 3가지가 제시되었다. 이어 비과학적인 사고방식 일상생활의 비과학적인 면 식생활과 건강관리의 비과학성 비과학적인 영농방법 등으로 나누어 그 원인과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맺는말에서는 선진농촌과 과학 하는 농민이 되기 위한 과정이 쉽지 않음을 강조하면서 실천적 결의를 밝혔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지도자의 과학에 대한 입장과 태도를 잘 보여준다. 의식과 생활 그리고 영농에 걸쳐 비과학적인 현실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농촌과 새마을운동이 직면한 어려운 상황을 과학적인 사고와 생활 그리고 농업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는 신념을 보여주는 자료이다
1979년 7월 17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반 제82기 제5분임반 분임토의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농촌생활의 과학화 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노동력 부족에 시달리고 비과학적이고 초보적인 사업을 수행하는 현재 상황을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중점 토의방향으로 사고의 과학화 생활의 과학화 영농의 과학화 3가지가 제시되었다. 이어 비과학적인 사고방식 일상생활의 비과학적인 면 식생활과 건강관리의 비과학성 비과학적인 영농방법 등으로 나누어 그 원인과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맺는말에서는 선진농촌과 과학 하는 농민이 되기 위한 과정이 쉽지 않음을 강조하면서 실천적 결의를 밝혔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지도자의 과학에 대한 입장과 태도를 잘 보여준다. 의식과 생활 그리고 영농에 걸쳐 비과학적인 현실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농촌과 새마을운동이 직면한 어려운 상황을 과학적인 사고와 생활 그리고 농업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는 신념을 보여주는 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