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새마을지도자 제72기 제5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8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8년 9월 2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72기 제5분임반 분임토의 보고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을 주제로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연수원 교육을 통해 그동안의 새마을운동이 보잘 것 없는 것임을 깨닫고 지속적 발전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을 고민하면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 요인은 지도자의 지식과 설득력 부족 의타심 판단력과 박력 부족 인내력과 창의력 부족 충효정신 박약 소득사업 부진 등이었다. 해결방안은 교육 참여 선진마을 견학 끈질긴 설득노력 책임감 국가에 대한 감사의 마음 세금을 많이 내서 국방력 강화에 기여 구판장 경영 마늘 재배로 소득증대 등이었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 새로운 결의와 다시 태어난 마음가짐으로 결의된 사항을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밝혔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연수원 교육의 효과를 보여준다. 연수생은 교육을 통해 기존 새마을운동의 한계를 인식하고 더 발전된 운동을 위한 자신의 결의를 다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기존의 한계를 넘기 위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안들을 모색하는 것이 확인된다.
1978년 9월 2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72기 제5분임반 분임토의 보고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을 주제로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연수원 교육을 통해 그동안의 새마을운동이 보잘 것 없는 것임을 깨닫고 지속적 발전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을 고민하면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 요인은 지도자의 지식과 설득력 부족 의타심 판단력과 박력 부족 인내력과 창의력 부족 충효정신 박약 소득사업 부진 등이었다. 해결방안은 교육 참여 선진마을 견학 끈질긴 설득노력 책임감 국가에 대한 감사의 마음 세금을 많이 내서 국방력 강화에 기여 구판장 경영 마늘 재배로 소득증대 등이었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 새로운 결의와 다시 태어난 마음가짐으로 결의된 사항을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밝혔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연수원 교육의 효과를 보여준다. 연수생은 교육을 통해 기존 새마을운동의 한계를 인식하고 더 발전된 운동을 위한 자신의 결의를 다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기존의 한계를 넘기 위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안들을 모색하는 것이 확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