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새마을지도자 제68기 제4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8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8년 5월 2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68기 제4분임반 분임토의 보고차트
[주요내용]
이 분임에서는 소득증대사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주제로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연수원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반성하면서 풍요로운 향토건설에 앞장서는 것을 목표로 토의를 진행했다. 이어 문제점으로 지도력 희생정신 부족 주민들의 참여의식 부족 등이 제시되었다. 문제 요인은 솔선수범 부족 가정생활 소홀 인내심 부족 청소년 선도 부족 주민통솔력 부족 의욕 부족 사업자금 부족 등이었다. 해결방안은 규칙적인 생활 절주 봉사정신 가족과의 약속 이행 청소년 선도 강화 주민 입장에서 생각하기 공동기금 조성 등이었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 분임토의를 통해 배운 바를 사명감을 갖고 마을에서 실천할 것임과 함께 국가에 충성하는 국민이 될 것임을 밝혔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지도자의 마음가짐과 태도를 잘 보여준다. 특히 연수원 교육의 효과를 강조한 것이 눈에 띈다. 아울러 교육에서 배운 바를 마을에서 반드시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밝히는 점이 특징적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가 복지농촌 건설이 될 것임을 전망하는 것도 흥미롭다.
1978년 5월 2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68기 제4분임반 분임토의 보고차트
[주요내용]
이 분임에서는 소득증대사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주제로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연수원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반성하면서 풍요로운 향토건설에 앞장서는 것을 목표로 토의를 진행했다. 이어 문제점으로 지도력 희생정신 부족 주민들의 참여의식 부족 등이 제시되었다. 문제 요인은 솔선수범 부족 가정생활 소홀 인내심 부족 청소년 선도 부족 주민통솔력 부족 의욕 부족 사업자금 부족 등이었다. 해결방안은 규칙적인 생활 절주 봉사정신 가족과의 약속 이행 청소년 선도 강화 주민 입장에서 생각하기 공동기금 조성 등이었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 분임토의를 통해 배운 바를 사명감을 갖고 마을에서 실천할 것임과 함께 국가에 충성하는 국민이 될 것임을 밝혔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지도자의 마음가짐과 태도를 잘 보여준다. 특히 연수원 교육의 효과를 강조한 것이 눈에 띈다. 아울러 교육에서 배운 바를 마을에서 반드시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밝히는 점이 특징적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가 복지농촌 건설이 될 것임을 전망하는 것도 흥미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