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새마을지도자 제61기 제5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7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7년 11월 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61기 제5분임연구반 분임토의 보고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바람직한 새마을지도자상을 찾는 것을 주제로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그간 진행된 새마을운동을 반성하면서 더 발전된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현실 검토에서는 지도자의 자질 문제 주민에 대한 지도력 부족 지도자와 행정당국과의 관계 문제 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겸직 문제 등이 나열되었다. 이어 중점 토의사항으로 지도자의 자질 주민에 대한 희생정신 부족 영농기술 부족 등이 열거되었다. 문제점은 충분한 교육 부족 교만 집념과 인내력 부족 가정생활 소홀 영농방법 개선 노력 부족 국가의 고마움을 모르는 점 등이었다. 해결방안은 선진마을 견학 연수원 교육 실천 겸손한 마음 솔선수범 가정생활 충실 투철한 안보의식 등이었다. 마지막 결론에서 연수원 교육을 통해 얻은 바와 선배들의 경험을 따라 새마을 사업의 기수가 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운동에서 지도자의 역할이 어느 정도 중요했나를 보여준다. 다양한 문제 중에서도 지도자의 자질과 정신자세가 집중적으로 다루어졌다. 해결 대안 역시 지도자의 마음가짐과 부족한 자질을 함양하는 것으로 모아졌다. 아울러 가정생활과 국가관 등도 중요한 문제로 여겨졌다.
1977년 11월 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61기 제5분임연구반 분임토의 보고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바람직한 새마을지도자상을 찾는 것을 주제로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그간 진행된 새마을운동을 반성하면서 더 발전된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현실 검토에서는 지도자의 자질 문제 주민에 대한 지도력 부족 지도자와 행정당국과의 관계 문제 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겸직 문제 등이 나열되었다. 이어 중점 토의사항으로 지도자의 자질 주민에 대한 희생정신 부족 영농기술 부족 등이 열거되었다. 문제점은 충분한 교육 부족 교만 집념과 인내력 부족 가정생활 소홀 영농방법 개선 노력 부족 국가의 고마움을 모르는 점 등이었다. 해결방안은 선진마을 견학 연수원 교육 실천 겸손한 마음 솔선수범 가정생활 충실 투철한 안보의식 등이었다. 마지막 결론에서 연수원 교육을 통해 얻은 바와 선배들의 경험을 따라 새마을 사업의 기수가 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운동에서 지도자의 역할이 어느 정도 중요했나를 보여준다. 다양한 문제 중에서도 지도자의 자질과 정신자세가 집중적으로 다루어졌다. 해결 대안 역시 지도자의 마음가짐과 부족한 자질을 함양하는 것으로 모아졌다. 아울러 가정생활과 국가관 등도 중요한 문제로 여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