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부녀지도자반 제24기 제4분임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6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6년 5월 21일 새마을부녀지도자반 제24기 제4분임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가정복지와 자녀교육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국가 부강의 기초인 가정의 기둥이 자녀들이라는 판단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은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으로 구분했다. 주요 내용은 과도한 자녀 사랑 부족한 자녀 사랑 영양관리 소홀 저축 부족 이성문제 과외공부 지능개발에 대한 무관심 등이다. 해결방안은 균형잡힌 사랑 아이들 의사 존중 일류병 없애기 편식 금지 간식 챙기기 저축교육 강화 웃어른 공경 교육 아이들 앞에서 부부싸움 안하기 좋아하는 음식 해주기 건전한 이성관계 지도 방과후 예습복습 지도 부족한 과목 보충수업 진행 독서 지도 등이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부녀 새마을 지도자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을 보여준다. 가정과 학교에서 아이들을 어떻게 가르치고 키울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이고 진솔한 고민들이 담겨 있다. 새마을운동과 자녀교육이 어떻게 연결되는가를 보여주는 자료이다
1976년 5월 21일 새마을부녀지도자반 제24기 제4분임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가정복지와 자녀교육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국가 부강의 기초인 가정의 기둥이 자녀들이라는 판단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은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으로 구분했다. 주요 내용은 과도한 자녀 사랑 부족한 자녀 사랑 영양관리 소홀 저축 부족 이성문제 과외공부 지능개발에 대한 무관심 등이다. 해결방안은 균형잡힌 사랑 아이들 의사 존중 일류병 없애기 편식 금지 간식 챙기기 저축교육 강화 웃어른 공경 교육 아이들 앞에서 부부싸움 안하기 좋아하는 음식 해주기 건전한 이성관계 지도 방과후 예습복습 지도 부족한 과목 보충수업 진행 독서 지도 등이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부녀 새마을 지도자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을 보여준다. 가정과 학교에서 아이들을 어떻게 가르치고 키울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이고 진솔한 고민들이 담겨 있다. 새마을운동과 자녀교육이 어떻게 연결되는가를 보여주는 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