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부녀지도자반 제19기 제2분임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6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6년 2월 20일 새마을부녀지도자반 제19기 제2분임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바람직한 새마을부녀지도자상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단체를 통한 새마을운동을 활성화하자는 취지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 바람직한 부녀 지도자상을 10가지로 정리하고 문제점을 포용력 교양 등이 부족한 지도자의 자질 문제 국가관 미흡 등의 사명의식 문제 배우자의 이해부족 등 가정문제로 나누어 정리했다. 해결방안은 교양강좌 참여 독서 발표연습 성공사례 연구 솔선수범 남편의 이해 획득 시간관리 가정생활 충실 등이다. 결론에서 해결방안의 실천을 다짐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부녀 새마을 지도자들의 바람직한 지도자상에 대한 인식을 보여준다. 10가지의 바람직한 지도자상을 정리하고 가정 내 해결방안과 함께 스스로의 노력을 강조했다. 특히 발표연습 등의 대안에서와 같이 사회활동의 기본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이 인상적이다.
1976년 2월 20일 새마을부녀지도자반 제19기 제2분임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바람직한 새마을부녀지도자상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단체를 통한 새마을운동을 활성화하자는 취지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 바람직한 부녀 지도자상을 10가지로 정리하고 문제점을 포용력 교양 등이 부족한 지도자의 자질 문제 국가관 미흡 등의 사명의식 문제 배우자의 이해부족 등 가정문제로 나누어 정리했다. 해결방안은 교양강좌 참여 독서 발표연습 성공사례 연구 솔선수범 남편의 이해 획득 시간관리 가정생활 충실 등이다. 결론에서 해결방안의 실천을 다짐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부녀 새마을 지도자들의 바람직한 지도자상에 대한 인식을 보여준다. 10가지의 바람직한 지도자상을 정리하고 가정 내 해결방안과 함께 스스로의 노력을 강조했다. 특히 발표연습 등의 대안에서와 같이 사회활동의 기본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이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