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연구결과보고서 사회지도자 제9기 제3분임 1976.5.21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6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6년 5월 2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제9기 제3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자기반성을 통한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지난날의 모순과 허영 등에 대한 반성을 통해 앞으로의 방향을 설정하고 행동철학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새마을지도자 및 사업참여자에 대해 격려와 인정을 해주었는가 새마을정신을 생활화 해왔는가 새마을운동의 가속화에 노력한 일이 있는가’ 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 ‘새마을지도자 격려를 위하여 포상제 및 부락 방문을 실시할 것 반상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참여할 것 새마을문고를 만들어 지식을 제고시킬 것 가족회의에서 분임토의를 활용할 것 직장회원 새마을금고를 운용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자기반성을 통한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층이 새마을지도자들을 방문하여 격려하고 이들을 포상할 것 등이 강조된 점이 주목된다.
1976년 5월 2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제9기 제3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자기반성을 통한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지난날의 모순과 허영 등에 대한 반성을 통해 앞으로의 방향을 설정하고 행동철학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새마을지도자 및 사업참여자에 대해 격려와 인정을 해주었는가 새마을정신을 생활화 해왔는가 새마을운동의 가속화에 노력한 일이 있는가’ 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 ‘새마을지도자 격려를 위하여 포상제 및 부락 방문을 실시할 것 반상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참여할 것 새마을문고를 만들어 지식을 제고시킬 것 가족회의에서 분임토의를 활용할 것 직장회원 새마을금고를 운용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자기반성을 통한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층이 새마을지도자들을 방문하여 격려하고 이들을 포상할 것 등이 강조된 점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