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연구결과보고 사회지도자 제6기 제1분임 1976.4.2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6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6년 4월 2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제6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나는 어떻게 새마을운동을 실천할 것인가’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내가 직접 무엇을 실천할 수 있는가’하는 문제가 직접이나 형식을 초월한 본질이라고 판단하며 토의하였다.문제점으로는 ‘가족들이 무관심하기 쉬운 점 도시의 지역사회에서 새마을운동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점 많은 공장에서 새마을운동이 등한시되고 있는 점 대학에서 새마을정신 및 운동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점 일선행정분야에서 새마을운동 지도가 형식적인 점 종교인들의 새마을운동 참여가 약한 점’ 등이 지적되었다. 실천방안으로는 ‘새마을노래를 가족들에게 4절까지 가르칠 것 여러 행사를 새마을정신에 맞도록 개선할 것 공장에서부터 조례를 실시하여 새마을노래 제창과 신세계체조를 함께 할 것 대학 교수의 경우 새마을연수 교육을 통해 보고 느낀 점을 동료 교수와 학생들에게 발표할 것 신문 등에 소개된 새마을운동 관계 기사를 정리하여 주민들에게 참고자료로 제공할 것 새마을지도자들 간의 친목단체를 조직하도록 하여 서로 협력하게 할 것 종교인들의 교역자 교육 프로그램에 새마을운동을 넣을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각자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교육에 참여한 대학교수 종교인 의료인 언론인 등에게 각자의 처지와 상황에 맞게 새마을운동을 전파할 것을 제안한 점이 주목된다.
1976년 4월 2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제6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나는 어떻게 새마을운동을 실천할 것인가’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내가 직접 무엇을 실천할 수 있는가’하는 문제가 직접이나 형식을 초월한 본질이라고 판단하며 토의하였다.문제점으로는 ‘가족들이 무관심하기 쉬운 점 도시의 지역사회에서 새마을운동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점 많은 공장에서 새마을운동이 등한시되고 있는 점 대학에서 새마을정신 및 운동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점 일선행정분야에서 새마을운동 지도가 형식적인 점 종교인들의 새마을운동 참여가 약한 점’ 등이 지적되었다. 실천방안으로는 ‘새마을노래를 가족들에게 4절까지 가르칠 것 여러 행사를 새마을정신에 맞도록 개선할 것 공장에서부터 조례를 실시하여 새마을노래 제창과 신세계체조를 함께 할 것 대학 교수의 경우 새마을연수 교육을 통해 보고 느낀 점을 동료 교수와 학생들에게 발표할 것 신문 등에 소개된 새마을운동 관계 기사를 정리하여 주민들에게 참고자료로 제공할 것 새마을지도자들 간의 친목단체를 조직하도록 하여 서로 협력하게 할 것 종교인들의 교역자 교육 프로그램에 새마을운동을 넣을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각자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교육에 참여한 대학교수 종교인 의료인 언론인 등에게 각자의 처지와 상황에 맞게 새마을운동을 전파할 것을 제안한 점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