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서 새마을지도자반 제42기 제5분임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6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6년 5월 18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42기 교육생 제5분임연구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훌륭한 지도자”가 있을 때 마을의“발전과 번영” 그리고 “희망”이 있다는 판단 아래 “지난날의 나 자신”을 반성하고 “오늘의 시점에서 주어진 사명과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6가지 기존 문제점들이 지적됐고 그 해결책들로 희생과 봉사 솔선수범 매일 애국가 방송 자조적 사업 추진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사항의 실제 행동화 사랑과 인내 비협조 주민에 대한 지속적 설득 적극적인 교육프로그램 참여 분수에 맞는 생활 새로운 영농지식의 습득 영농일지 작성·활용 소득과 직결된 사업 추진 공동창고·공동농기구 운용 농한기 부업활동 이기심 배척과 협동심 계몽 선행청소년 표창 등이 제시됐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 농촌새마을운동의 지도자들이 새마을운동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자기 자신들의 정신자세와 생활태도 면을 중요시했다는 점을 보여주는 하나의 사례이다.
1976년 5월 18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42기 교육생 제5분임연구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훌륭한 지도자”가 있을 때 마을의“발전과 번영” 그리고 “희망”이 있다는 판단 아래 “지난날의 나 자신”을 반성하고 “오늘의 시점에서 주어진 사명과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6가지 기존 문제점들이 지적됐고 그 해결책들로 희생과 봉사 솔선수범 매일 애국가 방송 자조적 사업 추진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사항의 실제 행동화 사랑과 인내 비협조 주민에 대한 지속적 설득 적극적인 교육프로그램 참여 분수에 맞는 생활 새로운 영농지식의 습득 영농일지 작성·활용 소득과 직결된 사업 추진 공동창고·공동농기구 운용 농한기 부업활동 이기심 배척과 협동심 계몽 선행청소년 표창 등이 제시됐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 농촌새마을운동의 지도자들이 새마을운동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자기 자신들의 정신자세와 생활태도 면을 중요시했다는 점을 보여주는 하나의 사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