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연구결과보고 새마을지도자반 제34기 제9분임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5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5년 9월 9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34기 교육생 제9분임연구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동록정보와는 달리 이 자료는 제9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차트임]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그 동안 “뚜렷한 목표와 지도이념이 없이 무계획적으로 지도자 생활을 하여 왔음으로 지역사회 주민들로 하여금 신망을 받지 못하였기에 지난날의 잘못을 스스로 반성하는” 뜻에서 “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을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기존 문제점들은 지도자의 정신 활동력 자질 그리고 주민들의 참여의식 공동기금 조성 소득증대사업 등 6가지 항목들을 중심으로 언급됐고 이들의 해결책들로 교육을 통한 새마을정신의 재무장 비협조자에 대한 설득과 역할 부여 주민들의 의사에 입각한 사업 추진 충실한 가정생활 우수마을사례 학습 분임토의제도 도입 솔선수범의 자세 절약·저축 유휴지·노동력 최대 활용 농업협동조합 활용 등이 제시됐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 농촌새마을운동의 지도자들이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으로 새마을지도자들의 솔선수범과 주민의사 존중 등을 중시했음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1975년 9월 9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34기 교육생 제9분임연구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동록정보와는 달리 이 자료는 제9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차트임]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그 동안 “뚜렷한 목표와 지도이념이 없이 무계획적으로 지도자 생활을 하여 왔음으로 지역사회 주민들로 하여금 신망을 받지 못하였기에 지난날의 잘못을 스스로 반성하는” 뜻에서 “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을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기존 문제점들은 지도자의 정신 활동력 자질 그리고 주민들의 참여의식 공동기금 조성 소득증대사업 등 6가지 항목들을 중심으로 언급됐고 이들의 해결책들로 교육을 통한 새마을정신의 재무장 비협조자에 대한 설득과 역할 부여 주민들의 의사에 입각한 사업 추진 충실한 가정생활 우수마을사례 학습 분임토의제도 도입 솔선수범의 자세 절약·저축 유휴지·노동력 최대 활용 농업협동조합 활용 등이 제시됐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 농촌새마을운동의 지도자들이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으로 새마을지도자들의 솔선수범과 주민의사 존중 등을 중시했음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