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연구보고 새마을지도자반 제31기 제6분임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5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5년 7월 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반 제31기 교육생 제6분임연구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새마을운동의 일정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아직 가난 극복과 잘살기란 간절한 소망은 아직 크게 이루어졌다고 볼 수 없다고 자평하면서 “과학하는 영농”과 “생각하는 영농”을 통한 “소득증대”의 극대화가 절실하다고 보고 이 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토의자들은 영농기술의 개선 지력 증진 생산비 절감 판매과정 개선 저축의식 제고 부업의 장려 등이란 6가지의 큰 방향들을 설정했고 그 각각에 관련된 현실의 문제점들과 그 요인들 해결방법들 등을 제시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기 농촌새마을운동의 주체들이 단순하게 생산량을 늘린다는 생각을 넘어서 과학과 기술의 효과를 생각하고 상품성과 수요 같은 시장경제의 동향에 대응해간 과정을 보여준다.
1975년 7월 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반 제31기 교육생 제6분임연구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새마을운동의 일정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아직 가난 극복과 잘살기란 간절한 소망은 아직 크게 이루어졌다고 볼 수 없다고 자평하면서 “과학하는 영농”과 “생각하는 영농”을 통한 “소득증대”의 극대화가 절실하다고 보고 이 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토의자들은 영농기술의 개선 지력 증진 생산비 절감 판매과정 개선 저축의식 제고 부업의 장려 등이란 6가지의 큰 방향들을 설정했고 그 각각에 관련된 현실의 문제점들과 그 요인들 해결방법들 등을 제시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기 농촌새마을운동의 주체들이 단순하게 생산량을 늘린다는 생각을 넘어서 과학과 기술의 효과를 생각하고 상품성과 수요 같은 시장경제의 동향에 대응해간 과정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