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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 분임토의 새마을지도자반 제27기 제8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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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5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5년 4월 15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반 제27기 교육생 제8내무반(근면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연수원에서 학습한 마을지도자 상과 성공사례들을 통해 “여러 가지 느낀 바가 있어” 앞으로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데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바람직한 새마을지도자상”을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그 상의 요건들이 총 18가지로 제시됐고 도시 새마을운동의 내역을 잘 모르는 경우 공동자금 조성이 어려운 경우 지도자의 성급한 판단에 따른 사업 계획의 경우 지도자 자신의 경제적 손실이 발생한 경우 등에 따라는 대처방안들이 열거됐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기 도시 새마을운동에서 '바람직한 새마을지도자'의 상이 어떻게 생각됐고 또 어떻게 실천됐는지 보여주는 사례이다.
1975년 4월 15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반 제27기 교육생 제8내무반(근면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연수원에서 학습한 마을지도자 상과 성공사례들을 통해 “여러 가지 느낀 바가 있어” 앞으로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데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바람직한 새마을지도자상”을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그 상의 요건들이 총 18가지로 제시됐고 도시 새마을운동의 내역을 잘 모르는 경우 공동자금 조성이 어려운 경우 지도자의 성급한 판단에 따른 사업 계획의 경우 지도자 자신의 경제적 손실이 발생한 경우 등에 따라는 대처방안들이 열거됐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기 도시 새마을운동에서 '바람직한 새마을지도자'의 상이 어떻게 생각됐고 또 어떻게 실천됐는지 보여주는 사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