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새마을지도자반 제26기 제6분임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5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5년 4월 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반 제26기 교육생 제6분임연구반 강문희 외 ○○명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그 동안 새마을운동을 실천하면서 노정된 문제점들 가운데 “지도자인 나의 자질과 능력 부족”이 가장 컸다고 보고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그 해결책을 토의한 결과물이다. 그들은 지도자 측면의 주요 문제점들을 자질과 능력의 부족 좋지 않은 여건 건전하지 못한 사생활 등으로 요약했고 필요한 행동조치들로는 선진마을의 학습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 선정 마을금고 육성 공동작업 절약·저축 금연 인간적 유대의 강화 여성지도자의 참여 유도 주민들 의사에 입각한 사업 계획과 추진 장기계획과 단기계획의 구별 지역새마을운동과의 공동보조 가족의 이해와 협조 등을 제시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기 새마을운동의 지도자들이 지속적으로 스스로 자신들을 성찰하면서 혁신해나가려는 의지를 확인해준다.
1975년 4월 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반 제26기 교육생 제6분임연구반 강문희 외 ○○명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그 동안 새마을운동을 실천하면서 노정된 문제점들 가운데 “지도자인 나의 자질과 능력 부족”이 가장 컸다고 보고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그 해결책을 토의한 결과물이다. 그들은 지도자 측면의 주요 문제점들을 자질과 능력의 부족 좋지 않은 여건 건전하지 못한 사생활 등으로 요약했고 필요한 행동조치들로는 선진마을의 학습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 선정 마을금고 육성 공동작업 절약·저축 금연 인간적 유대의 강화 여성지도자의 참여 유도 주민들 의사에 입각한 사업 계획과 추진 장기계획과 단기계획의 구별 지역새마을운동과의 공동보조 가족의 이해와 협조 등을 제시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기 새마을운동의 지도자들이 지속적으로 스스로 자신들을 성찰하면서 혁신해나가려는 의지를 확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