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사회지도자반 제16기 제8분임 1977.4.8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7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7년 4월 8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제16기 제8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도시새마을운동에 나는 어떻게 참여할 것인가'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도시출신인 분임원들 각자가 앞으로 어떻게 하면 보다 적극적으로 도시새마을운동에 참여를 위한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국가관이 희박한 점 허영심이 많은 점 그릇된 일류병에 걸려있는 점 가정의례준칙을 준수하지 않는 점 소비성향이 높은 점 이웃 간에 연대의식이 부족한 점 헌신적인 지도자가 없는 점 직장에서 공과 사를 구별하지 못하는 점 직장내 일체감이 결여된 점' 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국기에 대한 존엄성을 가질 것 분수를 지켜 일체의 외제품을 배격할 것 과잉 과외지도를 하지 않을 것 청첩장을 내지 않을 것 호화주택과 호화가구를 쓰지 않을 것 유능한 지역지도자 발굴에 노력할 것 공용품을 사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 직장내 파벌을 조성하지 않을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가정의례준칙: 전통적인 관혼상제(冠婚喪祭)의 번잡성과 허례허식을 지양하고 의례를 간소화하기 위해 제정·공표한 의례 규칙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도시새마을운동에 나는 어떻게 참여할 것인가'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자들이 1970년대 후반 도시 새마을운동의 적극적 참여와 발전을 위해 직장에서의 일체감 형성과 가정에서의 검소한 생활 등을 강조하고 있다.
1977년 4월 8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제16기 제8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도시새마을운동에 나는 어떻게 참여할 것인가'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도시출신인 분임원들 각자가 앞으로 어떻게 하면 보다 적극적으로 도시새마을운동에 참여를 위한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국가관이 희박한 점 허영심이 많은 점 그릇된 일류병에 걸려있는 점 가정의례준칙을 준수하지 않는 점 소비성향이 높은 점 이웃 간에 연대의식이 부족한 점 헌신적인 지도자가 없는 점 직장에서 공과 사를 구별하지 못하는 점 직장내 일체감이 결여된 점' 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국기에 대한 존엄성을 가질 것 분수를 지켜 일체의 외제품을 배격할 것 과잉 과외지도를 하지 않을 것 청첩장을 내지 않을 것 호화주택과 호화가구를 쓰지 않을 것 유능한 지역지도자 발굴에 노력할 것 공용품을 사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 직장내 파벌을 조성하지 않을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가정의례준칙: 전통적인 관혼상제(冠婚喪祭)의 번잡성과 허례허식을 지양하고 의례를 간소화하기 위해 제정·공표한 의례 규칙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도시새마을운동에 나는 어떻게 참여할 것인가'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자들이 1970년대 후반 도시 새마을운동의 적극적 참여와 발전을 위해 직장에서의 일체감 형성과 가정에서의 검소한 생활 등을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