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9
T
분임토의결과보고 교수요원교육반 제1기 1987.2.23-3.7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수기기록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도서/간행물류 > 보고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4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수요원 교육반 제1기 연수생들의 분임토의 결과보고서들을 모은 문서철.
[주요내용]
이 자료는 교수요원 교육반 제1기 연수생 6개 분임반들의 보고서들로 이루어져 있다. 각 보고서는 수기 작성된 것으로 앞에 분임반 명단을 적었고 “2천 년대를 대비한 새마을교육의 발전 방향”이란 주제 아래 진행된 토의의 결과를 머리말 토의내용 결론의 순서로 정리했다. 그 내용은 교육의 기본적 방향과 필수적 요소를 비롯해 교관의 자격요건 교과목 편성 교육의 기법 교재의 연구·개발 교관의 교육·양성 교관의 지위 및 처우 등 다양한 면들에 대한 검토·논의들이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80년대 중반 이후 17년의 역사가 경과한 시점에 새마을운동이 도달해 있던 그 위상을 확인해주는 하나의 사례이다.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수요원 교육반 제1기 연수생들의 분임토의 결과보고서들을 모은 문서철.
[주요내용]
이 자료는 교수요원 교육반 제1기 연수생 6개 분임반들의 보고서들로 이루어져 있다. 각 보고서는 수기 작성된 것으로 앞에 분임반 명단을 적었고 “2천 년대를 대비한 새마을교육의 발전 방향”이란 주제 아래 진행된 토의의 결과를 머리말 토의내용 결론의 순서로 정리했다. 그 내용은 교육의 기본적 방향과 필수적 요소를 비롯해 교관의 자격요건 교과목 편성 교육의 기법 교재의 연구·개발 교관의 교육·양성 교관의 지위 및 처우 등 다양한 면들에 대한 검토·논의들이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80년대 중반 이후 17년의 역사가 경과한 시점에 새마을운동이 도달해 있던 그 위상을 확인해주는 하나의 사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