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연구결과보고 새마을지도자반 제23기 제2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운영 > 교육생관리
시대분류
1970년대 > 1974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4년 11월 19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반 제23기 교육생 제2분임연구반(근면반)조규근 외 ○○명 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현재 각 마을에는 새마을운동에 “역행하는 암적 요소들”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청소년 소녀층이 생활태도 면에서 “퇴폐적”으로 흐르는가 하면 “한민족의 얼을 망각”하고 “국가”를 “불신”하는 경향이 중요하다고 진단하고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추진”을 위한 “청소년 소녀의 선도 교육”방안들을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당시 농어촌 청소년 소녀의 문제점으로 19가지 사항들이 열거됐고 가정 차원 주변 시설 환경 차원 사회 차원으로 나뉘어 그 해결방안들이 이야기됐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새마을운동이 청소년 소녀층의 생활태도 면에 기울인 관심과 실천의 한 사례를 보여준다
1974년 11월 19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지도자반 제23기 교육생 제2분임연구반(근면반)조규근 외 ○○명 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분임연구반 구성원들이 현재 각 마을에는 새마을운동에 “역행하는 암적 요소들”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청소년 소녀층이 생활태도 면에서 “퇴폐적”으로 흐르는가 하면 “한민족의 얼을 망각”하고 “국가”를 “불신”하는 경향이 중요하다고 진단하고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추진”을 위한 “청소년 소녀의 선도 교육”방안들을 토의한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당시 농어촌 청소년 소녀의 문제점으로 19가지 사항들이 열거됐고 가정 차원 주변 시설 환경 차원 사회 차원으로 나뉘어 그 해결방안들이 이야기됐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새마을운동이 청소년 소녀층의 생활태도 면에 기울인 관심과 실천의 한 사례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