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서 대학생간부 제3기 제6분임반 1976.8.27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6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6년 8월 27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3기 제6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대학생들이 부정적인 선입관과 비판적 자세에서 벗어나 진취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찾고자하는 취지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신념을 갖고 행동하지 못했던 점 스스로 미래의 지도자임을 자각하지 못했던 점 애국적 충정이 강하지 못했던 점 결단과 행동력의 부족 낭비가 심했던 점 새마을운동에의 참여의식이 부족했던 점' 등이 지적되었다.해결방안 및 실천사항으로는'아침 구보를 계속하여 인내심을 기를 것 선배 지도자들의 훌륭한 점을 잘 체득할 것 선구자들의 전기를 읽을 것 희생정신으로 일할 것 가치관을 확립하고 불신을 제거할 것 학교에 분임토의를 도입하여 새마을운동의 참뜻을 전달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반 연수생 들이'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이 대학생들의 새마을운동 참여를 높이기 위해 분임토의를 도입하여 새마을운동의 참뜻을 전할 것 등을 제안한 점이 주목된다.
1976년 8월 27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3기 제6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대학생들이 부정적인 선입관과 비판적 자세에서 벗어나 진취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찾고자하는 취지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신념을 갖고 행동하지 못했던 점 스스로 미래의 지도자임을 자각하지 못했던 점 애국적 충정이 강하지 못했던 점 결단과 행동력의 부족 낭비가 심했던 점 새마을운동에의 참여의식이 부족했던 점' 등이 지적되었다.해결방안 및 실천사항으로는'아침 구보를 계속하여 인내심을 기를 것 선배 지도자들의 훌륭한 점을 잘 체득할 것 선구자들의 전기를 읽을 것 희생정신으로 일할 것 가치관을 확립하고 불신을 제거할 것 학교에 분임토의를 도입하여 새마을운동의 참뜻을 전달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반 연수생 들이'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이 대학생들의 새마을운동 참여를 높이기 위해 분임토의를 도입하여 새마을운동의 참뜻을 전할 것 등을 제안한 점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