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대학생간부 제3기 제1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6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6년 8월 27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3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바람직한 대학생상을 어떻게 정립하며 대학생활을 어떠한 각도에서 전개할 것인가에 대해 중점적으로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공부를 하지 않는 풍조 바람직하지 못한 여가 선용 의지력 부족 모범적인 가정생활의 결여 올바른 국가관의 결핍 이상실현을 위한 가치관 결핍'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제시간에 강의실에 들어갈 것 대학 간의 체육대회를 통해 친선을 도모할 것 운동을 통해 투지력을 기를 것 저녁식사는 가족과 함께 할 것 봉사활동을 통해 농촌을 이해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들이 '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이 바람직한 대학생상으로 올바른 국가관을 갖고 근면 성실하게 노력하며 공부하는 학생을 상정했음을 알 수 있다.
1976년 8월 27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3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바람직한 대학생상을 어떻게 정립하며 대학생활을 어떠한 각도에서 전개할 것인가에 대해 중점적으로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공부를 하지 않는 풍조 바람직하지 못한 여가 선용 의지력 부족 모범적인 가정생활의 결여 올바른 국가관의 결핍 이상실현을 위한 가치관 결핍'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제시간에 강의실에 들어갈 것 대학 간의 체육대회를 통해 친선을 도모할 것 운동을 통해 투지력을 기를 것 저녁식사는 가족과 함께 할 것 봉사활동을 통해 농촌을 이해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들이 '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이 바람직한 대학생상으로 올바른 국가관을 갖고 근면 성실하게 노력하며 공부하는 학생을 상정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