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9
T
분임연구결과보고서 대학교수반 새마을교육 제1기 통산 제49기 1975.2.17-2.22 새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도서/간행물류 > 보고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5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교수반 제1기(통산 제49기) 연수생들의 분임토의 결과보고서.
[주요내용]
이 자료는 3개 분임반의 토의 결과물들을 인쇄·편집한 간이 책자이다. 보고서 3건의 구성은 주제 선택의 동기 문제점 파악 이들의 해결책과 결론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그 각각이 선택하여 토의한 주제들은 새마을운동의 문제점과 대책 대학교수로서 새마을운동에 기여할 방안 대학 새마을운동의 추진 방안 등이다. 분임반 구성원들의 토의가 맞춘 초점은 정신자세의 개선과 지식역량의 동원화 등이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 대학교 교직자들이 도시 주민이자 지식인으로서 가진 자신들의 특수성을 감안하며 새마을운동의 활성화 방안을 찾은 사례들을 보여준다.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교수반 제1기(통산 제49기) 연수생들의 분임토의 결과보고서.
[주요내용]
이 자료는 3개 분임반의 토의 결과물들을 인쇄·편집한 간이 책자이다. 보고서 3건의 구성은 주제 선택의 동기 문제점 파악 이들의 해결책과 결론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그 각각이 선택하여 토의한 주제들은 새마을운동의 문제점과 대책 대학교수로서 새마을운동에 기여할 방안 대학 새마을운동의 추진 방안 등이다. 분임반 구성원들의 토의가 맞춘 초점은 정신자세의 개선과 지식역량의 동원화 등이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1970년대 중반 대학교 교직자들이 도시 주민이자 지식인으로서 가진 자신들의 특수성을 감안하며 새마을운동의 활성화 방안을 찾은 사례들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