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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특별과정반 제11기 제1분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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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7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7년 10월 1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특별반 제11기 제1분임반 분임토의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자립마을이 되는 길이다. 이 분임은 연수원 교육을 통해 새마을운동은 스스로 협동하는 것이라는 인식을 공유하며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은 나 자신의 부족한 점 주민들의 부족한 점 지리적 조건 및 행정 지원상의 문제 등이다. 해결방안은 새마을 교육 이수 새마을 학습 주민 설득 성공사례 학습 소득증대 사업 추진 주민 상대 교육 확대 협동심 고양 취락구조 개선으로 집단부락 조성 행정기관과의 자매결연 추진 등이다. 마지막 결론에서 연수원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과 깨달음을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밝히고 있다.
[용어정의]
[의의]
이 자료는 낙후마을 새마을지도자들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을 보여준다. 지도자와 주민의 문제는 물론이고 행정기관의 지원문제도 주요하게 검토되었다. 개인의 노력과 마을 주민의 계몽 그리고 행정기관과의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 등이 주요한 해결방안으로 제시되었다.
1977년 10월 1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특별반 제11기 제1분임반 분임토의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자립마을이 되는 길이다. 이 분임은 연수원 교육을 통해 새마을운동은 스스로 협동하는 것이라는 인식을 공유하며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은 나 자신의 부족한 점 주민들의 부족한 점 지리적 조건 및 행정 지원상의 문제 등이다. 해결방안은 새마을 교육 이수 새마을 학습 주민 설득 성공사례 학습 소득증대 사업 추진 주민 상대 교육 확대 협동심 고양 취락구조 개선으로 집단부락 조성 행정기관과의 자매결연 추진 등이다. 마지막 결론에서 연수원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과 깨달음을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밝히고 있다.
[용어정의]
[의의]
이 자료는 낙후마을 새마을지도자들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을 보여준다. 지도자와 주민의 문제는 물론이고 행정기관의 지원문제도 주요하게 검토되었다. 개인의 노력과 마을 주민의 계몽 그리고 행정기관과의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 등이 주요한 해결방안으로 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