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서 대학생간부반 제4기 제3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6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6년 10월 8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4기 제3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대학 새마을운동 추진 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대학 새마을운동 전개에서 문제점들이 무엇인가를 밝히고 그 해결책을 강구해보려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대학생들의 새마을운동에 대한 인식 부족 새마을운동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 결여 대학생 스스로 확고한 윤리관이 서있지 못한 점 대학생들이 새마을운동에 비협조적인 점’ 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 및 추진방안으로는 ‘대학생들에게 새마을정신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할 것 더 많은 학생들에게 새마을 연수 교육을 실시할 것 모범적인 새마을 부락과 자매결연을 맺어 견학 및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 교련수업 시간 내에 새마을 시간을 정규적으로 가질 것 학도호국단 새마을 부를 최대한 활용하여 각 학교에 알맞은 사업을 추진하게 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학도호국단: 학생들에게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전쟁에 대비하여 단체훈련을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조직되었던 학생자치훈련단체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반 연수생 들이‘대학 새마을운동 추진 방안’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은 대학생들이 새마을운동에 대한 인식부족과 비협조적인 점 등을 지적하고 새마을정신에 대한 홍보와 학도호국단 ‘새마을 부’를 이용한 사업추진을 제안한 점이 주목된다.
1976년 10월 8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4기 제3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대학 새마을운동 추진 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대학 새마을운동 전개에서 문제점들이 무엇인가를 밝히고 그 해결책을 강구해보려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대학생들의 새마을운동에 대한 인식 부족 새마을운동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 결여 대학생 스스로 확고한 윤리관이 서있지 못한 점 대학생들이 새마을운동에 비협조적인 점’ 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 및 추진방안으로는 ‘대학생들에게 새마을정신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할 것 더 많은 학생들에게 새마을 연수 교육을 실시할 것 모범적인 새마을 부락과 자매결연을 맺어 견학 및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 교련수업 시간 내에 새마을 시간을 정규적으로 가질 것 학도호국단 새마을 부를 최대한 활용하여 각 학교에 알맞은 사업을 추진하게 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학도호국단: 학생들에게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전쟁에 대비하여 단체훈련을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조직되었던 학생자치훈련단체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반 연수생 들이‘대학 새마을운동 추진 방안’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은 대학생들이 새마을운동에 대한 인식부족과 비협조적인 점 등을 지적하고 새마을정신에 대한 홍보와 학도호국단 ‘새마을 부’를 이용한 사업추진을 제안한 점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