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대학생간부반 제14기 제5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9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9년 9월 1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14기 제5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에 비추어 대학생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학생의 본분을 다할 수 있게 하고자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무사안일주의에 젖어있고 여가선용을 잘못하는 경향이 있는 점 사제지간의 대화부족으로 거리감이 있는 점 면학분위기 조성의 저해요인이 많은 점 원만한 교우관계가 결여되어 있는 점 원만한 가정생활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점'이 지적되었다.해결방안은 '모든 일을 내 자신의 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 충분한 예습으로 자신감을 갖고 질의 문답식 강의로 학습효과를 높일 것 학생 스스로가 강의에 충실하려고 노력할 것 양보의 미덕을 보이고 상호 이해하는 자세로 우정을 두텁게 할 것 모범적인 생활태도를 지닐 것 새마을정신운동에 앞장설 것 부모님 말씀에 순종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반 연수생들이 '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은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을 토대로 자신들을 평가하였다.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이고 책임 있는 행동을 하는 학생을 바람직한 대학생의 모습으로 생각했다.
1979년 9월 1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14기 제5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에 비추어 대학생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학생의 본분을 다할 수 있게 하고자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무사안일주의에 젖어있고 여가선용을 잘못하는 경향이 있는 점 사제지간의 대화부족으로 거리감이 있는 점 면학분위기 조성의 저해요인이 많은 점 원만한 교우관계가 결여되어 있는 점 원만한 가정생활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점'이 지적되었다.해결방안은 '모든 일을 내 자신의 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 충분한 예습으로 자신감을 갖고 질의 문답식 강의로 학습효과를 높일 것 학생 스스로가 강의에 충실하려고 노력할 것 양보의 미덕을 보이고 상호 이해하는 자세로 우정을 두텁게 할 것 모범적인 생활태도를 지닐 것 새마을정신운동에 앞장설 것 부모님 말씀에 순종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반 연수생들이 '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은 새마을운동의 기본정신을 토대로 자신들을 평가하였다.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이고 책임 있는 행동을 하는 학생을 바람직한 대학생의 모습으로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