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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사회지도자 제22기 제1분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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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7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7년 9월 16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22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운동에 대해 그동안 도시인들은 방관상태에 있었으나 도시에도 새마을운동의 물결이 스며들고 있다며 지난날을 반성하며 생활 속에서 새마을정신을 더 오래 지속시키기 위해 필요한 점들을 토의했다. 문제점으로는'가족간의 대화가 없었던 점 이웃과 친분이 없었던 점 낭비와 사치를 행했던 점 국기에 대한 예절과 인식이 결핍되었던 점 새마을정신 실천에 적극성이 결여되었던 점 봉사심이 결여되었던 점 권위의식이 왜곡되었던 점'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 및 행동지침으로는 '가급적 식사를 함께 하고 가족회의를 열 것 이웃과 내가 먼저 인사를 하고 아침 조기 청소 시에 대화를 나눌 것 국산품을 애용하며 가급적 택시를 타지 않을 것 경축일에는 온가족들이 모여 국기게양 및 강하식을 가질 것 직장새마을운동이나 강연에서 간부 사원의 적극 참여를 계몽할 것 불우이웃돕기를 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자들이 직장에서의 새마을운동 적극 참여와 국가관 확립 가정에서의 사소한 일부터 실천해 나가야 함을 나타내고 있다.
1977년 9월 16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22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운동에 대해 그동안 도시인들은 방관상태에 있었으나 도시에도 새마을운동의 물결이 스며들고 있다며 지난날을 반성하며 생활 속에서 새마을정신을 더 오래 지속시키기 위해 필요한 점들을 토의했다. 문제점으로는'가족간의 대화가 없었던 점 이웃과 친분이 없었던 점 낭비와 사치를 행했던 점 국기에 대한 예절과 인식이 결핍되었던 점 새마을정신 실천에 적극성이 결여되었던 점 봉사심이 결여되었던 점 권위의식이 왜곡되었던 점'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 및 행동지침으로는 '가급적 식사를 함께 하고 가족회의를 열 것 이웃과 내가 먼저 인사를 하고 아침 조기 청소 시에 대화를 나눌 것 국산품을 애용하며 가급적 택시를 타지 않을 것 경축일에는 온가족들이 모여 국기게양 및 강하식을 가질 것 직장새마을운동이나 강연에서 간부 사원의 적극 참여를 계몽할 것 불우이웃돕기를 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자들이 직장에서의 새마을운동 적극 참여와 국가관 확립 가정에서의 사소한 일부터 실천해 나가야 함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