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사회지도자반 제31기 제1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8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8년 3월 3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31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사회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운동에 대해 관념적으로만 알고 있었고 그것을 실천하는 데에는 미흡했다는 반성 속에서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가족 간의 불협화음 공동행사에의 불참 사회정화사업 및 공중도덕 지키기에 앞장서지 못한 점 국가에 대한 존엄성 인식 부족' 이 지적되었다. 대책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 새벽에 마을청소를 할 것 부모들의 권위의식을 버리고 자녀들의 의견을 존중할 것 반상회에 직접 참여할 것 새마을청소에 꼭 참여할 것 교통질서를 잘 지킬 것 불우이웃돕기에 적극 참여할 것 국기가 보이는 장소에서는 나라와 겨레를 위해 충성을 다할 것을 굳게 맹세하는 자세로 임할 것 애국가를 매일 4절까지 부를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사회지도자들이'사회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 자료이다. 새마을운동의 실천에 미흡했던 점을 인식하고 가정에서의 솔선수범과 각종 새마을사업에 참여를 제안하였으며 특히 교육생들이 태극기와 애국가를 통해 나라사랑의 마음을 고취시키려 노력했던 점이 주목된다.
1978년 3월 3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31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사회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운동에 대해 관념적으로만 알고 있었고 그것을 실천하는 데에는 미흡했다는 반성 속에서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가족 간의 불협화음 공동행사에의 불참 사회정화사업 및 공중도덕 지키기에 앞장서지 못한 점 국가에 대한 존엄성 인식 부족' 이 지적되었다. 대책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 새벽에 마을청소를 할 것 부모들의 권위의식을 버리고 자녀들의 의견을 존중할 것 반상회에 직접 참여할 것 새마을청소에 꼭 참여할 것 교통질서를 잘 지킬 것 불우이웃돕기에 적극 참여할 것 국기가 보이는 장소에서는 나라와 겨레를 위해 충성을 다할 것을 굳게 맹세하는 자세로 임할 것 애국가를 매일 4절까지 부를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사회지도자들이'사회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 자료이다. 새마을운동의 실천에 미흡했던 점을 인식하고 가정에서의 솔선수범과 각종 새마을사업에 참여를 제안하였으며 특히 교육생들이 태극기와 애국가를 통해 나라사랑의 마음을 고취시키려 노력했던 점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