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사회지도자반 제25기 제2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7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7년 11월 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25기 제2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사회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정신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정신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실천하고 있었는가에 대해 스스로 질문하면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가정생활에서 낭비와 사치가 많았던 점 직장생활에서 민주적인 지도성과 창의성이 부족하였던 점 반상회에 잘 참석하지 않았던 점 새마을운동에 대해 무관심하였고 협동심이 결여되어 있었던 점' 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생활의 내실을 기할 것 사업의 결정 및 업무처리는 관계 직원과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서 할 것 남을 탓하지 않고 솔선하여 반상회에 참석할 것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을 계기로 가정과 직장 등에서 새마을정신을 전파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사회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정신 생활화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교육에 참여한 사회지도자들은 가정과 직장 내에서의 민주적 의사소통을 중시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다.
1977년 11월 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25기 제2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사회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정신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정신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실천하고 있었는가에 대해 스스로 질문하면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가정생활에서 낭비와 사치가 많았던 점 직장생활에서 민주적인 지도성과 창의성이 부족하였던 점 반상회에 잘 참석하지 않았던 점 새마을운동에 대해 무관심하였고 협동심이 결여되어 있었던 점' 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생활의 내실을 기할 것 사업의 결정 및 업무처리는 관계 직원과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서 할 것 남을 탓하지 않고 솔선하여 반상회에 참석할 것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을 계기로 가정과 직장 등에서 새마을정신을 전파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사회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정신 생활화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교육에 참여한 사회지도자들은 가정과 직장 내에서의 민주적 의사소통을 중시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