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사회지도자반 제26기 제1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7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26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새마을정신의 실천을 통한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운동 성공사례 등을 듣고 지금까지 사회지도자로 자부해온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다며 새마을운동은 행동과 실천을 통해 생활화하는 길만이 있다는 각오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지나친 개인적 욕심과 분에 넘친 사치 부모와 자녀 사이의 의사소통 부족 부모에 대한 효성과 형제간 우애 부족 부부간의 신의 결여 직장 내 무사안일주의 직원간 협동정신과 대화의 결여 물자관리의 소홀 안보의식의 희박 이웃과의 이해 부족 노사갈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 '나보다 불행한 이웃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 내 집 앞을 내가 청소할 것 주1회 가족회의를 가질 것 월1회 부모님과 형제를 방문하거나 모셔 지낼 것 부인에게 새마을정신을 이해시킬 것 직장 일을 내 일 같이 하고 직장의 활력소가 되도록 할 것 부서별로 문제점이 생기면 분임토의를 실행할 것 직장의 공용물품을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각종 안보행사에 적극 참여할 것 반상회에 적극 참여할 것 노사 간에 협조할 것'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정신의 실천을 통한 생활화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새마을정신의 실천 중 직장 내에서 노사쟁의를 일으키지 않고 노사 간의 협조 관계를 지속시킬 것을 강조한 점이 주목된다.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26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 '새마을정신의 실천을 통한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운동 성공사례 등을 듣고 지금까지 사회지도자로 자부해온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다며 새마을운동은 행동과 실천을 통해 생활화하는 길만이 있다는 각오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지나친 개인적 욕심과 분에 넘친 사치 부모와 자녀 사이의 의사소통 부족 부모에 대한 효성과 형제간 우애 부족 부부간의 신의 결여 직장 내 무사안일주의 직원간 협동정신과 대화의 결여 물자관리의 소홀 안보의식의 희박 이웃과의 이해 부족 노사갈등'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는 '나보다 불행한 이웃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 내 집 앞을 내가 청소할 것 주1회 가족회의를 가질 것 월1회 부모님과 형제를 방문하거나 모셔 지낼 것 부인에게 새마을정신을 이해시킬 것 직장 일을 내 일 같이 하고 직장의 활력소가 되도록 할 것 부서별로 문제점이 생기면 분임토의를 실행할 것 직장의 공용물품을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각종 안보행사에 적극 참여할 것 반상회에 적극 참여할 것 노사 간에 협조할 것'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교육생들이 '새마을정신의 실천을 통한 생활화 방안'에 대하여 연구 토의한 자료이다. 새마을정신의 실천 중 직장 내에서 노사쟁의를 일으키지 않고 노사 간의 협조 관계를 지속시킬 것을 강조한 점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