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새마을지도자반 제63기 제6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7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7년 12월 13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63기 제6분임반 분임토의 보고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연수원 교육을 통해 선배 지도자들의 뜻을 이어받아 잘 사는 내 고장을 만들겠다는 취지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
중점토의 문제는 지도자 자신의 부족한 점 주민의 비협조 소득증대사업 소홀 등이었다. 문제 요인은 지도자의 자질 부족 통솔력 부족 가정생활 소홀 새마을 사업에 대한 인식 부족 주민들과의 대화 부족 일부 계층의 비협조 등이었다. 해결방안은 선진마을 견학 충실한 교육 이수 솔선수범 반상회를 통한 계몽 성실성 새마을운동에 대한 올바른 인식 등이었다. 마지막 결론부가 누락되어 있다.
[용어정의]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운동에 임하는 지도자의 생각과 입장을 보여준다. 새마을운동 추진과정에서 지도자의 역할이 매우 강조되었고 자질과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방책들이 제시되었다. 특히 새마을지도자들이 연수원 교육의 충실한 이수를 통해 스스로의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중시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1977년 12월 13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과정 제63기 제6분임반 분임토의 보고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연수원 교육을 통해 선배 지도자들의 뜻을 이어받아 잘 사는 내 고장을 만들겠다는 취지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
중점토의 문제는 지도자 자신의 부족한 점 주민의 비협조 소득증대사업 소홀 등이었다. 문제 요인은 지도자의 자질 부족 통솔력 부족 가정생활 소홀 새마을 사업에 대한 인식 부족 주민들과의 대화 부족 일부 계층의 비협조 등이었다. 해결방안은 선진마을 견학 충실한 교육 이수 솔선수범 반상회를 통한 계몽 성실성 새마을운동에 대한 올바른 인식 등이었다. 마지막 결론부가 누락되어 있다.
[용어정의]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운동에 임하는 지도자의 생각과 입장을 보여준다. 새마을운동 추진과정에서 지도자의 역할이 매우 강조되었고 자질과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방책들이 제시되었다. 특히 새마을지도자들이 연수원 교육의 충실한 이수를 통해 스스로의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중시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