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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서 농수산부산하단체간부반 제2기 제1분임반 197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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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4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4년 4월 5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수산단체간부과정 제2기 제1분임반의 분임연구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과 농협운동의 일체화 추진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농협사업을 새마을사업으로 승화시켜 농민조합원의 소득증대와 복지농촌사회 건설에 적극 참여할 수 있게 해야겠다는 다짐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능동적인 추진태세 미흡 조직상의 위약성 사업기능 미흡'이 지적되었다. 문제해결방안으로는 '이념교육의 강화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확립 농협 하부조직 기능의 강화 사업안내와 업무공개의 철저 대화를 통한 참여의식 제고 자기(自己)자금 조성 개발사업의 선택적 확대 직원의 자질 향상'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수산단체간부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과 농협사업을 연계 발전시키려는 계획을 연구한 결과물로 새마을지도자 등을 통해 농협사업을 활성화시키고자 했던 양상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1974년 4월 5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수산단체간부과정 제2기 제1분임반의 분임연구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과 농협운동의 일체화 추진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농협사업을 새마을사업으로 승화시켜 농민조합원의 소득증대와 복지농촌사회 건설에 적극 참여할 수 있게 해야겠다는 다짐 아래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능동적인 추진태세 미흡 조직상의 위약성 사업기능 미흡'이 지적되었다. 문제해결방안으로는 '이념교육의 강화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확립 농협 하부조직 기능의 강화 사업안내와 업무공개의 철저 대화를 통한 참여의식 제고 자기(自己)자금 조성 개발사업의 선택적 확대 직원의 자질 향상'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수산단체간부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과 농협사업을 연계 발전시키려는 계획을 연구한 결과물로 새마을지도자 등을 통해 농협사업을 활성화시키고자 했던 양상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