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연구결과보고서 농협지도직반 제3기 제1분임반(B) 1974.4.30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4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4년 4월 30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협지도직과정 제3기 제B-1분임반의 분임연구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농협 지도 사업 활로의 일환으로 바람직한 영농부장 상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농협지도사업의 활로를 막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 중에서도 단위조합 영농부장의 활동부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토의를 진행했다. 이 분임은 바람직한 영농부장 상을 '순박하고 정직한 농민의 마음을 알 것 인내심이 강하고 희생적 봉사정신이 투철할 것 건전한 체력과 사고력을 갖출 것 사명감이 확실하고 미래상을 지닐 것 연구하고 실천하는 의지력이 있을 것 관내 현황을 확실히 알 것 영농기술에 조예가 깊을 것 농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들었다.문제점으로는 '사명감 결여 영농에 대한 지도력 부족 활동할 수 있는 여건 미흡'이 지적되었다. 문제해결 방안으로는 '습관적인 봉급자의 자세에서 탈피하여 농촌운동의 기수가 될 것 각종 연수원이나 농촌진흥청 등에서 영농기술 교육을 배울 것 전임직원을 지도요원화 할 것 마을단위 실천 조직 및 지도체계를 일원화할 것 솔직한 운영 공개로 조합원의 신뢰를 얻을 것 농산물 판매 처리 기능 확대로 조합원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협지도직과정 교육생들이 바람직한 영농부장의 모습으로 생각하고 있던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이들은 단위농협 영농부장이 정신적인 면에서 희생정신이나 봉사정신을 갖춰야한다고 보았고 영농기술 연구 등을 통해 실무적인 능력도 갖춰야 한다고 생각했다
1974년 4월 30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협지도직과정 제3기 제B-1분임반의 분임연구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농협 지도 사업 활로의 일환으로 바람직한 영농부장 상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농협지도사업의 활로를 막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 중에서도 단위조합 영농부장의 활동부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토의를 진행했다. 이 분임은 바람직한 영농부장 상을 '순박하고 정직한 농민의 마음을 알 것 인내심이 강하고 희생적 봉사정신이 투철할 것 건전한 체력과 사고력을 갖출 것 사명감이 확실하고 미래상을 지닐 것 연구하고 실천하는 의지력이 있을 것 관내 현황을 확실히 알 것 영농기술에 조예가 깊을 것 농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들었다.문제점으로는 '사명감 결여 영농에 대한 지도력 부족 활동할 수 있는 여건 미흡'이 지적되었다. 문제해결 방안으로는 '습관적인 봉급자의 자세에서 탈피하여 농촌운동의 기수가 될 것 각종 연수원이나 농촌진흥청 등에서 영농기술 교육을 배울 것 전임직원을 지도요원화 할 것 마을단위 실천 조직 및 지도체계를 일원화할 것 솔직한 운영 공개로 조합원의 신뢰를 얻을 것 농산물 판매 처리 기능 확대로 조합원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협지도직과정 교육생들이 바람직한 영농부장의 모습으로 생각하고 있던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이들은 단위농협 영농부장이 정신적인 면에서 희생정신이나 봉사정신을 갖춰야한다고 보았고 영농기술 연구 등을 통해 실무적인 능력도 갖춰야 한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