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연구결과보고서 농협지도직 제35기 제9분임반(A)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4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4년 4월 22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협지도직과정 제35기 제A-9분임반의 분임연구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농협 지도 사업 활로의 일환으로 조합참여 의식의 제고(提高)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농협의 합병 이전 마을 단위 이동(里洞)조합 당시의 부실과 공신력 없음으로 인해 조합원의 참여 의식이 부족하고 일부 지식층 및 부유층이 비협조하는 상황에 대응하여 조합원 참여도 제고가 시급하다는 취지로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임직원의 봉사자세 부족 조합에 대한 조합원의 불신감’이 지적되었다. 문제해결책으로 ‘자체교육 강화로 전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킬 것 주1회 실무교육시간을 가져 애로사항의 해결방안을 강구할 것 조합수지 예산을 감안하여 보장할 것 임직원의 겸직을 지양하고 조합원 지도 업무에 치중하게 할 것 임직원을 지도 요원으로 하여 각 협동회별로 분기별 1회 이상 조합 사업을 공개하며 대화의 시간을 마련할 것 출자증좌운동을 적극 추진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협동회(協同會) : 단체적인 공동 목적을 위해 여럿이 모이는 모임.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협지도직과정 교육생들이 조합 참여의식 제고에 대해 토의결과 문제점으로 ‘임직원의 봉사자세 부족’‘조합에 대한 조합원의 불신감’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 자체 교육을 통한 전 직원의 자질향상과 임직원의 적극적인 지도활동 협동회별 분기 1회 이상 조합사업 공개 등을 제안하였다.
1974년 4월 22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협지도직과정 제35기 제A-9분임반의 분임연구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농협 지도 사업 활로의 일환으로 조합참여 의식의 제고(提高)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농협의 합병 이전 마을 단위 이동(里洞)조합 당시의 부실과 공신력 없음으로 인해 조합원의 참여 의식이 부족하고 일부 지식층 및 부유층이 비협조하는 상황에 대응하여 조합원 참여도 제고가 시급하다는 취지로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임직원의 봉사자세 부족 조합에 대한 조합원의 불신감’이 지적되었다. 문제해결책으로 ‘자체교육 강화로 전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킬 것 주1회 실무교육시간을 가져 애로사항의 해결방안을 강구할 것 조합수지 예산을 감안하여 보장할 것 임직원의 겸직을 지양하고 조합원 지도 업무에 치중하게 할 것 임직원을 지도 요원으로 하여 각 협동회별로 분기별 1회 이상 조합 사업을 공개하며 대화의 시간을 마련할 것 출자증좌운동을 적극 추진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협동회(協同會) : 단체적인 공동 목적을 위해 여럿이 모이는 모임.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협지도직과정 교육생들이 조합 참여의식 제고에 대해 토의결과 문제점으로 ‘임직원의 봉사자세 부족’‘조합에 대한 조합원의 불신감’이 지적되었다. 해결방안으로 자체 교육을 통한 전 직원의 자질향상과 임직원의 적극적인 지도활동 협동회별 분기 1회 이상 조합사업 공개 등을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