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연구결과보고서 부녀지도자반 제12기 제4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4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5년 2월 2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부녀지도자반 12기 교육생 제4분임연구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인 발전 방안'의 일환으로 '자녀교육'을 주제로 분임원들이 토의한 것이다. 문제점으로 '주위환경이 좋지 않은 점 어머니의 자질 부족 가정생활이 명랑하지 못한 점 아들과 딸을 차별대우 하는 점' 등이 지적되었다.
문제 해결방안으로는 '마을공부방을 만들고 마을문고를 모아서 독서를 하게 할 것 모든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 저녁식사를 언제나 온 가족이 모여서 할 것 진학문제에 대해 아들과 딸을 차별하지 않을 것' 등이 제시되었다.
[용어정의]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부녀지도자들이 자녀교육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고 현명한 어머니가 되기 위해 교양과 지식을 쌓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1975년 2월 21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새마을부녀지도자반 12기 교육생 제4분임연구반이 수행한 토의의 내용을 요약한 보고용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인 발전 방안'의 일환으로 '자녀교육'을 주제로 분임원들이 토의한 것이다. 문제점으로 '주위환경이 좋지 않은 점 어머니의 자질 부족 가정생활이 명랑하지 못한 점 아들과 딸을 차별대우 하는 점' 등이 지적되었다.
문제 해결방안으로는 '마을공부방을 만들고 마을문고를 모아서 독서를 하게 할 것 모든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 저녁식사를 언제나 온 가족이 모여서 할 것 진학문제에 대해 아들과 딸을 차별하지 않을 것' 등이 제시되었다.
[용어정의]
[의의]
이 자료는 새마을부녀지도자들이 자녀교육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고 현명한 어머니가 되기 위해 교양과 지식을 쌓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