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 검색
7
T
[차트] 분임연구결과보고서 농수산단체간부 제4기 제3분임반 1974.5.20-5.25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4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4년 5월 2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수산단체간부과정 제4기 제3분임연구반의 분임연구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과 수협운동의 일체화 추진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어업협동조합 조합장으로서 참여도가 희박한 점을 반성하면서 조합원 소득증대와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정신계발 면에 중점을 두어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어민이 해상 조업에 종사하고 있으므로 교육에 난점이 있는 점 새마을운동이 농민 위주의 운동에 집중하였고 어민에게는 미치지 못한 점 조합장 자신부터 새마을운동에 태만히 해온 점’이 지적되었다. 문제해결 및 실천방안으로는 ‘입출항시에 간부 선원에게 교육을 시킬 것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에 어촌계장 등 어민 지도자도 교육에 임하도록 할 것 각 어촌을 수시 순방하면서 어민을 일깨워 근면·자조·협동의 정신과 소득 증대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 잡는 어업에서 기르는 어업으로 전환할 것 천해 간사지를 최대한 개발하여 어민소득 증대를 도모할 것 어민 1통장 갖기 운동을 실시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천해 간사지: 바다의 수심이 얕아 간조 시 물바닥이 드러나 보이는 땅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수산단체간부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과 수협사업을 연계 발전시키려는 계획의 연구 결과 실천방안으로‘어민 교육을 위해 입출항시 간부 선원 등을 교육시키는 방안과 각 어촌을 순방하며 근면·자조·협동의 정신과 소득증대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 등의 대목이 주목된다.
1974년 5월 2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수산단체간부과정 제4기 제3분임연구반의 분임연구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과 수협운동의 일체화 추진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어업협동조합 조합장으로서 참여도가 희박한 점을 반성하면서 조합원 소득증대와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정신계발 면에 중점을 두어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 ‘어민이 해상 조업에 종사하고 있으므로 교육에 난점이 있는 점 새마을운동이 농민 위주의 운동에 집중하였고 어민에게는 미치지 못한 점 조합장 자신부터 새마을운동에 태만히 해온 점’이 지적되었다. 문제해결 및 실천방안으로는 ‘입출항시에 간부 선원에게 교육을 시킬 것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에 어촌계장 등 어민 지도자도 교육에 임하도록 할 것 각 어촌을 수시 순방하면서 어민을 일깨워 근면·자조·협동의 정신과 소득 증대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 잡는 어업에서 기르는 어업으로 전환할 것 천해 간사지를 최대한 개발하여 어민소득 증대를 도모할 것 어민 1통장 갖기 운동을 실시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천해 간사지: 바다의 수심이 얕아 간조 시 물바닥이 드러나 보이는 땅
[의의]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농수산단체간부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새마을운동과 수협사업을 연계 발전시키려는 계획의 연구 결과 실천방안으로‘어민 교육을 위해 입출항시 간부 선원 등을 교육시키는 방안과 각 어촌을 순방하며 근면·자조·협동의 정신과 소득증대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 등의 대목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