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사회지도자반 제54기 제1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운영 > 교육생관리
시대분류
1970년대 > 1979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9년 9월 28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과정 제54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방안' 중 '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문제점으로 '나의 정신 자세가 바르지 못한 점 일상생활에 불합리한 점이 많은 점 이웃과의 관계 및 지역사회 개발에 소홀했던 점 사명감이 부족한 점' 등을 지적했다.
문제해결방안으로는 '일상생활을 간소화할 것 남이 하기 싫어하는 일일수록 앞장설 것 부조리를 보면 즉시 시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저축을 한 후에 소비를 할 것 전기와 기름 등 에너지를 절약할 것 국산품을 애용할 것 지역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장을 찾아 격려하고 협조할 것 그날 일은 그날 마치고 내일로 미루지 않도록 할 것 종업원을 자식같이 사랑하고 소득분배를 충분히 할 것' 등이 제시되었다.
[용어정의]
[의의]
이 차트에서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과정 교육생들이 새마을정신의 생활화를 위해 절약과 저축을 실천하고 일상생활 간소화 등을 강조한 점이 주목된다.
1979년 9월 28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과정 제54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방안' 중 '새마을정신의 생활화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문제점으로 '나의 정신 자세가 바르지 못한 점 일상생활에 불합리한 점이 많은 점 이웃과의 관계 및 지역사회 개발에 소홀했던 점 사명감이 부족한 점' 등을 지적했다.
문제해결방안으로는 '일상생활을 간소화할 것 남이 하기 싫어하는 일일수록 앞장설 것 부조리를 보면 즉시 시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저축을 한 후에 소비를 할 것 전기와 기름 등 에너지를 절약할 것 국산품을 애용할 것 지역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장을 찾아 격려하고 협조할 것 그날 일은 그날 마치고 내일로 미루지 않도록 할 것 종업원을 자식같이 사랑하고 소득분배를 충분히 할 것' 등이 제시되었다.
[용어정의]
[의의]
이 차트에서는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과정 교육생들이 새마을정신의 생활화를 위해 절약과 저축을 실천하고 일상생활 간소화 등을 강조한 점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