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별 검색
9
T
분임토의결과보고서 사회지도자 제56기 통산 제143기 1979.10.21-10.27 새마을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도서/간행물류 > 보고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9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내용
사회지도자 분임토의 결과보고서 56기
해제문
[정의]
1979년 사회지도자 제56기(통산 제143기) 분임토의 결과보고서
[주요내용]
이 자료는 제1~6분임의 토의 결과보고서로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방안을 주제로 다룬다. 부제는 분임별로 새마을 정신의 생활화 방안 사회지도자로서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 등이다. 문제점은 지나친 음주 시간 약속 불철저 새치기로 사회질서 파괴 분수에 맞지 않는 생활 공과 사의 구별 미흡 노동 천시 경향 권위의식 등이다. 해결방안은 일찍 일어나기 언행일치 노력 공과 사의 구별 애국가 가사 암기 침 안 뱉기 가정 식단의 간소화 등이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사회지도층의 연수원 교육 효과와 도시 새마을운동에 대한 이해를 보여준다. 연수원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반성하고 새마을 정신의 생활화 방안을 모색했다. 주된 내용은 개인적 각성과 실천을 강조하는 것이다
1979년 사회지도자 제56기(통산 제143기) 분임토의 결과보고서
[주요내용]
이 자료는 제1~6분임의 토의 결과보고서로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방안을 주제로 다룬다. 부제는 분임별로 새마을 정신의 생활화 방안 사회지도자로서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 등이다. 문제점은 지나친 음주 시간 약속 불철저 새치기로 사회질서 파괴 분수에 맞지 않는 생활 공과 사의 구별 미흡 노동 천시 경향 권위의식 등이다. 해결방안은 일찍 일어나기 언행일치 노력 공과 사의 구별 애국가 가사 암기 침 안 뱉기 가정 식단의 간소화 등이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사회지도층의 연수원 교육 효과와 도시 새마을운동에 대한 이해를 보여준다. 연수원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반성하고 새마을 정신의 생활화 방안을 모색했다. 주된 내용은 개인적 각성과 실천을 강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