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대학생간부 제14기 제2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9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9년 9월 1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14기 제2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크고 어려운 일보다는 쉽게 실천할 수 있고 가장 평범한 주변의 작은 일부터 해결하고자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대학생으로서의 비생산적 생활 공중도덕심의 결여 신념과 의지력 부족 가족과의 대화 결핍 가족 상호 간의 예절부족 향학열 부족 교양의 부족 우리 민족에 대한 비관적 생각 기성세대와의 대화단절' 등이 지적되었다.해결방안으로는'규칙적인 생활계획을 세워 행동할 것 건전한 사고방식을 가질 것 식구들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 부모님의 은혜를 생각할 것 학교행사에 적극 참여할 것 교우에게 마음의 문을 열 것 양서를 많이 읽고 교양강좌를 많이 들을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반 연수생 들이'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은 평범한 주변의 작은일 부터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대학생으로서의 성실한 학교생활 가정에서의 모범생활 사회나 국가의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하려는 노력 등을 바람직한 대학생상으로 나타내고 있다.
1979년 9월 14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대학생간부반 14기 제2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크고 어려운 일보다는 쉽게 실천할 수 있고 가장 평범한 주변의 작은 일부터 해결하고자 토의를 진행했다.문제점으로는'대학생으로서의 비생산적 생활 공중도덕심의 결여 신념과 의지력 부족 가족과의 대화 결핍 가족 상호 간의 예절부족 향학열 부족 교양의 부족 우리 민족에 대한 비관적 생각 기성세대와의 대화단절' 등이 지적되었다.해결방안으로는'규칙적인 생활계획을 세워 행동할 것 건전한 사고방식을 가질 것 식구들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 부모님의 은혜를 생각할 것 학교행사에 적극 참여할 것 교우에게 마음의 문을 열 것 양서를 많이 읽고 교양강좌를 많이 들을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대학생간부반 연수생 들이'바람직한 대학생상'에 대해 토의한 자료이다. 분임원들은 평범한 주변의 작은일 부터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대학생으로서의 성실한 학교생활 가정에서의 모범생활 사회나 국가의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하려는 노력 등을 바람직한 대학생상으로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