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새마을지도자반 제85기 제4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9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9년 11월 13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반 제85기 제4분임반 분임토의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연수원 교육을 통해 새마을운동이 환경개선에 그치는 것이 아님을 깨닫게 되어 새로운 실천방안을 모색하게 되었다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은 지도자로서 학식과 자질 등 부족한 점이 많았던 것 지도자 생활로 인해 가정생활을 소홀히 한 것 주민들의 참여율 저조 사업추진이 어려운 것 등으로 정리되었다. 해결방안은 선진마을 견학 전문서적 탐독을 통한 학식 제고 솔선수범 조석으로 부모님 안부 인사 묻기 가급적 외출 자제 주민들과의 대화 강화 지역사정에 알맞은 사업 선정 절미저축 시행 폐품수집 등이다. 맺는말은 연수원에서 배운 바를 마을에 돌아가 적극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밝혔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연수원 교육을 통한 새마을지도자들의 의식변화를 보여준다. 새마을지도자들은 연수원 교육을 통해 새마을운동이 환경개선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고 새로운 실천적 자세를 가다듬게 된다. 실천방안에는 부모님께 아침저녁으로 문안인사 드리는 것까지 포함될 정도로 자세하고 세밀하다.
1979년 11월 13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진행된 새마을지도자반 제85기 제4분임반 분임토의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지도자 각자의 새마을운동 실천방안에 대해 토의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에서는 연수원 교육을 통해 새마을운동이 환경개선에 그치는 것이 아님을 깨닫게 되어 새로운 실천방안을 모색하게 되었다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은 지도자로서 학식과 자질 등 부족한 점이 많았던 것 지도자 생활로 인해 가정생활을 소홀히 한 것 주민들의 참여율 저조 사업추진이 어려운 것 등으로 정리되었다. 해결방안은 선진마을 견학 전문서적 탐독을 통한 학식 제고 솔선수범 조석으로 부모님 안부 인사 묻기 가급적 외출 자제 주민들과의 대화 강화 지역사정에 알맞은 사업 선정 절미저축 시행 폐품수집 등이다. 맺는말은 연수원에서 배운 바를 마을에 돌아가 적극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밝혔다.
[용어정리]
[의의]
이 자료는 연수원 교육을 통한 새마을지도자들의 의식변화를 보여준다. 새마을지도자들은 연수원 교육을 통해 새마을운동이 환경개선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고 새로운 실천적 자세를 가다듬게 된다. 실천방안에는 부모님께 아침저녁으로 문안인사 드리는 것까지 포함될 정도로 자세하고 세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