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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사회지도자반 제59기 제1분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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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9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9년 11월 30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59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사회지도층의 새마을운동 솔선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도시 새마을운동의 정착과 그 심화를 사회지도자들이 담당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지도층으로서 가정에 충실하지 못했던 점 지식인으로서 새마을운동에 소극적 이었던 점 직장 새마을운동이 활발하지 못했던 점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건전한 생활태도가 부족했던 점’이 지적되었다. 실천방안으로는 ‘자녀들에게 부모를 섬기는 미풍을 가르칠 것 자녀들과 건전노래를 함께 부를 기회를 자주 가질 것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 내용을 전달할 것 새마을 교육 연수를 직장인들에게 권유할 것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을 갖도록 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사회지도자반 연수생들이‘사회지도층의 새마을운동 솔선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자들이 새마을운동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새마을연수원에서 교육받은 내용을 사회 각층에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할 것을 제시한 점이 주목된다.
1979년 11월 30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59기 제1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사회지도층의 새마을운동 솔선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도시 새마을운동의 정착과 그 심화를 사회지도자들이 담당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 ‘지도층으로서 가정에 충실하지 못했던 점 지식인으로서 새마을운동에 소극적 이었던 점 직장 새마을운동이 활발하지 못했던 점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건전한 생활태도가 부족했던 점’이 지적되었다. 실천방안으로는 ‘자녀들에게 부모를 섬기는 미풍을 가르칠 것 자녀들과 건전노래를 함께 부를 기회를 자주 가질 것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 내용을 전달할 것 새마을 교육 연수를 직장인들에게 권유할 것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을 갖도록 할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사회지도자반 연수생들이‘사회지도층의 새마을운동 솔선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자들이 새마을운동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새마을연수원에서 교육받은 내용을 사회 각층에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할 것을 제시한 점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