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별 검색
7
T
[차트] 분임토의결과보고 사회지도자반 제57기 제2분임반
1열에는 사진 설명을 | 2열에는 사진을 넣으세요. |
---|---|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어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버튼 :이동 | + - : 확대/축소
형태분류
문서류 > 일반문서
주제분류
교육 > 교육과정 > 분임토의
시대분류
1970년대 > 1979년
출처분류
새마을운동 기관 > 연수원 > 중앙연수원
해제문
[정의]
1979년 11월 9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57기 제2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사회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을 통해 새마을정신이 창의력을 발휘하여 근면 자조 협동 정신으로 일하고 실천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으며 말없이 행동하자는 각오 속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근면 성실성의 결여 자조 자립심의 결여 협동심의 결여’가 지적되었다. 실천방안으로는 ‘반상회에 참석하여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듣고 배운 것을 소개할 것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입교를 동료에게 적극 권장할 것 자기반성의 기회를 자주 가질 것 권리주장을 하기 전에 먼저 책임완수 여부를 확인할 것 대화시 남의 말을 경청하고 의견을 존중해줄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사회지도자반 연수생 들이‘사회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자들이 근면 자조 협동 정신의 결여를 문제시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들을 제시하였다.
1979년 11월 9일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사회지도자반 57기 제2분임연구반의 분임토의 연구결과 보고 차트
[주요내용]
이 차트는 새마을운동의 지속적 발전 방안 중‘사회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결과물이다. 이 분임은 새마을지도자연수원 교육을 통해 새마을정신이 창의력을 발휘하여 근면 자조 협동 정신으로 일하고 실천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으며 말없이 행동하자는 각오 속에서 토의를 진행했다. 문제점으로는‘근면 성실성의 결여 자조 자립심의 결여 협동심의 결여’가 지적되었다. 실천방안으로는 ‘반상회에 참석하여 새마을지도자연수원에서 듣고 배운 것을 소개할 것 새마을지도자연수원 입교를 동료에게 적극 권장할 것 자기반성의 기회를 자주 가질 것 권리주장을 하기 전에 먼저 책임완수 여부를 확인할 것 대화시 남의 말을 경청하고 의견을 존중해줄 것’ 등이 제안되었다.
[용어정리]
[의의]
이 차트는 사회지도자반 연수생 들이‘사회지도자인 나의 새마을운동 실천 방안’에 대해 토의 연구한 자료이다. 사회지도자들이 근면 자조 협동 정신의 결여를 문제시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들을 제시하였다.